• 카카오톡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X 공유하기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뇌졸중 예방 1분 30초면 충분합니다.

뇌졸중을 예방하고 몸을 건강하게 하기 위해 사람들은 운동을 합니다. 그런데 이런 일반적인 운동 말고 우리의 생활 속에서 정말 필요할 때 간단한 행동을 추가해 주면 뇌졸중 예방에 엄청난 효과를 발휘한다고 합니다.



건강한 사람의 급작스러운 뇌졸중 이유

건강상태에 문제가 없던 사람이 밤에 아무런 이유도 없이 사망했다는 얘기를 종종 들어본 적이 있으실 겁니다.

보통 한밤중에 자다가 화장실을 가면서 발생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러한 경우에 발생하는 뇌졸중은 몸과 뇌가 수면상태에서 깨어날 수 있도록 여유를 주지 않고 곧바로 움직여 기립성 빈혈로 인해 혈액순환에 무리가 생겨 발생하는 뇌졸중입니다.

수면 중 갑작스럽게 깨어나면, 우리 몸은 휴식을 취하고 있었기 때문에 곧바로 완전히 잠에서 깼을 때의 몸상태로 돌아가기까지는 어느 정도 시간이 걸리게 되죠.

혈류 또한 천천히 돌고 있다가 갑자기 빠르게 뇌까지 도달하기에는 무리가 있기 때문에 혈액순환도 정상적으로 이루지기까지는 충분한 시간이 필요합니다.

결국 급작스러운 뇌졸중 예방의 핵심은 몸이 무리 없이 깨어날 수 있도록 시간을 주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립성 빈혈을 유발하는 행동

기립성 빈혈을 일으키는 행동의 공통점은 눕거나 앉은 상태에서 갑자기 몸을 일으키는 것입니다.


 
 

1. 수면 중 화장실을 가기 위해 갑자기 깨어나서 움직임

2. 오랜 시간 앉아있다 갑자기 일어남



기립성 빈혈을 막는 방법

온몸에 가라앉아있던 혈액이 뇌까지 전달되도록 기다려 주는 시간이 꼭 필요합니다.

특히 노화로 인해 몸속 조직들의 기능이 점점 떨어지는 중장년 연령대는 절대로 급하게 몸을 움직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위와 같은 기립성 빈혈에서 비롯되는 뇌졸중을 예방하려면 과학적으로 입증된 아래의 행동법을 꼭 지켜주세요.

1분 30초 동안 아주 간단한 행동만으로 나이에 관계없이 발생하는 갑작스러운 뇌졸중을 예방하고 생존확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뇌졸중 예방법(생존확률 높이는 법)


 
 

1. 첫 번째 30초 – 그냥 눈만 뜨고 누워 있습니다.

2. 두 번째 30초 – 일어나면 침대 아래로 발을 내리거나 앉은 자세로 그냥 있습니다.

3. 세 번째 30초 – 일어설 때에도 느린 동작으로 몸을 세워준 뒤 잠시 기다렸다가 천천히 움직입니다.

※ 특히 밤에 자다 깨서 화장실을 갈 때 꼭 지켜야 합니다.


위의 뇌졸중 예방 행동법을 꼭 숙지하시고 주변에도 많이 알려주세요.

*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 본 블로그에 게시된 내용 또는 자료는 일반적인 정보 제공이 목적이며 법률적인 자문을 위한 것은 아니므로, 본 블로그의 내용으로 인해 문제가 발생하여 직·간접적 손해를 입었다 하더라도 본 블로그 운영자는 어떠한 법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본 블로그에 링크된 웹사이트는 방문자의 편의를 위해 제공되는 것으로, 링크된 웹사이트들이 제공하는 내용에 의해 발생되는 문제에 대하여 본 블로그 운영자는 어떠한 법적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